• 최종편집 : 2019.3.19 화 12:30
상단여백
HOME 문화
홀로키즈파크, 홀로그램 융합공연 SHOWCASE 발표
  • 김영호 기자
  • 승인 2019.01.03 13:02
  • 댓글 0

(서울=글로벌코리아)
홀로키즈파크(HKP)는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한 2018콘텐츠시연장 융복합콘텐츠 시연 지원사업 과제로 선정된 ‘홀로그램 어린이극장 인터랙티브 명작동화 융합공연 시연’ 쇼 케이스를 2018년 12월 20일(목) 서울 소재 KOCCA콘텐츠문화광장 스테이지 66에서 시연하였다고 3일 밝혔다.

홀로키즈파크는 실감 콘텐츠, 즉 가상현실, 증강현실, 혼합현실 등 요즘 많이 관심을 끌고 있는 첨단 기술 중 어린이 공연에 홀로그램 기술을 적용하여 홀로그램 콘텐츠와 공연에 관객의 상호 인터랙션을 더하면 재미있는 융합공연을 만들 수 있다는 확신으로 융합콘텐츠 전문 회사를 설립했다.

이번 준비한 홀로그램 융합공연은 대형 극장 체인에서 많이 도입되고 있는 삼면 영상 투사방식에 홀로그램 스크린이 함께 적용되어 단순 흑백배경의 홀로그램 영상이 아닌 이야기를 담은 홀로그램 영상을 구현,이야기 속의 주인공이 실제 무대 밖에 등장하여 어린이 관객과 대화하며 공연을 진행하였다.

이번 공연은 1부와 2부로, 1부는 홀로키즈파크에서 추진 중인 사업에 대해 잠시 소개한 후에 2부에서 메인행사인 ‘신데렐라 홀로그램 융합공연’을 수원에 위치한 엘지유치원 원아 30여명 등 특별 관객과 외부 전문가와 각계인사들을 초청하여 함께 진행하였다.

어린이들이 직접 참여하면서 같이 이야기가 만들어져 가는 공연의 특성대로 공연을 관람한 어린이들과 교사들은 공연의 내용과 메시지를 마음으로 느낄 수 있는 융합공연의 새로운 체험에 신선함과 참신함에 열렬한 지지를 보냈다. 특히 공연을 관람한 어린이들은 ‘감동적이었어요’, ‘갑자기 사람이 나오는 나오는 게 신기했어요’ 등 새로움에 대한 각자의 반응을 표현했다.

홀로키즈파크 장창익 대표는 “이번 공연을 통해 새로운 것에 도전한 2018년 1년 간의 시간이 힘들고 다소는 무모했지만 천진난만한 어린이들이 공연에 대한 새로움을 느끼고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며 홀로그램 융합공연의 가능성에 대한 긍정적인 측면을 확인했으며 앞으로 더 좋은 콘텐츠와 완성도 있는 공연 연출로 어린이들 곁을 찾아가겠다”며 “그간 고생한 출연배우, 홀로키즈파크의 여러 스탭과 열정을 보여주신 외부 전문가, 그리고 한국콘텐츠진흥원, 콘텐츠문화광장 여러분께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홀로키즈파크 개요

2019년 봄을 목표로 서울어린이대공원 내 롤리팝극장 1호점을 개관 준비 중이다. 2020년에는 홀로그램 융합공연의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혼합현실 기술을 적용할 실감 콘텐츠의 융합으로 미래 공연 형태인 혼합현실융합공연 쇼케이스 시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김영호 기자  miraefd@naver.com

<저작권자 © 글로벌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영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