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 2020.11.27 금 15:55
상단여백
HOME 연예
'방탄소년단 출연' 서울랜선여행 영상, 2달만에 4억 조회 돌파
  • 글로벌코리아
  • 승인 2020.11.09 14:12
  • 댓글 0
서울에서 만나요(SEE YOU IN SEOUL) 포스터

(서울=글로벌코리아) = 방탄소년단(BTS)가 출연한 서울관광홍보영상이 공개 두 달 만에 조회 수 4억뷰를 기록했다.

9일 서울관광재단은 서울시와 함께 제작해 지난 9월4일 공개한 '서울에서 만나요'(SEE YOU IN SEOUL) 영상이 10일 만에 1억 조회 수를 달성했고, 지난 2개월여 동안 매일 600만~1000만 조회 수 상승을 유지한 결과 4억 회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서울에서 만나요' 영상은 방탄소년단 멤버 7명의 매력과 서울에서 경험할 수 있는 7가지 여행 테마를 결합해 제작한 랜선여행 영상이다.

해당 영상 공개 전, 방탄소년단 멤버들이 등장하는 7개의 카운트다운(초읽기) 영상을 매일 한 편씩 공개하면서 전 세계 여행객들의 관심을 모은 바 있다.

관광재단은 홍보영상은 유튜브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에 게시했으며, 영어뿐만 아니라 태국어, 말레이시아, 러시아어, 베트남어, 인도네시아어, 중문 간체, 중문 번체, 일본어 등 9가지 언어로 제작했다.

나라별 조회 수를 분석한 결과, 가장 많은 조회 수를 기록한 해외 국가는 중국이었으며, 그다음으로 인도네시아, 러시아, 베트남 순이었다.

또한 댓글은 총 25만여 건을 넘어섰고 별도로 도우인(틱톡 차이나)에서 진행한 '서울에서 만나요'(SEE YOU IN SEOUL) 챌린지 이벤트 영상까지 합산하면 총 영상조회 수는 5.5억 뷰가 넘는다.

홍재선 글로벌마케팅팀장은 "코로나19 상황에서 전 세계적으로 도시들이 잠시 숨을 고르고 있다. 랜선여행 형식으로 진행한 이번 캠페인은 서울의 다채로운 모습을 공유해 그동안 여행에 목말랐던 사람들의 수요를 충족했다"며 "서울을 비롯한 많은 도시가 여행자들의 방문으로 다시 생기를 되찾길 고대한다"고 밝혔다.

뉴스1 <뉴스커넥트>를 통해 제공받은 컨텐츠로 작성되었습니다.

글로벌코리아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